여성들의 수다, 업무 효율 높여준다?!

건강고 즐겁게 2012. 12. 23. 23:39
반응형

 

여성들은 모이기만 하면 수다를 떤다. 스트레스를 친구들과 수다 떨면서 푼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우리의 일상대화 중 열의 아홉은 그냥 누군가와 수다 떠는 내용이라고 한다. 

여자들이 수다를 많이 떠는 것을 알려졌지만 사실 남자들도 자신의 회사동료나 직장 상사 또는 지인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수다를 떨기도 한다. 수다 떠는 것을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최근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수다는 오히려 우리 건강에 좋다고 한다. 이 연구에 따르면 다른 사람들과 대회하고 수다를 떠는 것은 업무 효율을 높여주고 회사원들이 게으름을 피우는 것을 막아준다. 

이 연구는 네덜란드 심리학자들이 진행을 했으며 수다는 나쁜 것이 아니라고 했다. 수다에는 긍정적인 면도 있다. 자신의 몫을 하시 않는 사람들에게는 경고가 될 수 있고 적극적이지 않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참여하라고 격려를 할 수도 있다. 또한 “수다타임”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또한 수다는 직장 동료들끼리의 친밀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업무효율을 높여준다. 회사에 있었던 일이나 직장 동료 및 상사에 대한 이야기는 그 사람이나 일을 모르는 친구보다는 같이 일하는 동료에게 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우리는 “수다”를 통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이 연구 결과는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에 발표됐다. 

출처:비타민MD 에디터 팬지

 

반응형
posted by 즐겁게.건강하게.풍요롭게